본문 바로가기

미국/미국 생활

[긴급] 미국 취업영주권 비상 사태 발생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미국 취업영주권 비상.... 결국 포기해야 하나?

 

오늘은 미국 취업 영주권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이야기하고자 한다.

 

[ 미국 취업 영주권 ]

 

오늘 미국 뉴스를 접하다가 필자로 하여금 큰 한숨을 쉬게 한 기사거리가 있었다. 바로 미국 취업영주권 관련 소식이었으며 미국 취업영주권을 취득이 10년 뒤로 밀려질 수 있다는 아주 절망적인 기사였다.

 

국가별 영주권 쿼터 상한제 철폐 법안이 이번 주 미국 상원 통과가 거의 확실시되고 한인 취업영주권 대기자들의 우려가 크게 늘었다는 우울한 뉴스였다. 무산될 것만 같았던 쿼터 상한제 철폐 법안이 살아서 돌아온 것이다. 필자도 지금 취업 영주권을 신청해 놓은 상태이고 현재 3년간 기다리고 있는데 이 뉴스는 나에게 더욱더 절망적인 뉴스였다.

필자의 취업 영주권 2순위 소식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기 바란다.

 

2019/07/31 - [미국/미국 생활] - [긴급] 취업 영주권 2순위 (EB2) 신청한 지 3년 ~~ 깜깜무소식!!

 

[긴급] 취업 영주권 2순위 (EB2) 신청한지 3년 ~~깜깜 무소식 !!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취업 영주권 2순위 (EB2) 신청한 지 3년간 깜깜무소식 오늘은 필자가 지금 현재 경험하고 있는 취업영주권 2순위 (EB2) 후기를 필자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분들에게 조..

observeandtalk.tistory.com

게다가 이 법안은 이미 하원을 통과한 상태이고 더 나아가 뉴스에서 말한 데로 상원을 통과한다면 한인 취업 영주권 문호가 10년 이상 뒤로 후퇴한다고 덧붙였다. 기존에 1~2년 정도 걸리던 취업영주권 프로세스가 갑자기 가족 초청 영주권에서나 볼 수 있던 10년 정도의 기간이 걸리게 된다. 한마디로 그냥 포기하란 말을 이런 방식으로 표현한 듯싶다.

 

 

반면에 현재 신청자의 출신 국가별로 적용되고 있는 7% 상한제가 철폐되면, 중국, 필리핀, 인도, 멕시코, 알살바도르, 베트남 등 우선 일자가 적용되어오는 6개국 출신의 이민자들은 영주권 수속이 반대로 크게 앞당겨진다고 한다. 반면 자연스럽게 한국 등 일반 국가 이민 대기자들의 기간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란다.

 

[ 딴 방법이 없는 것일까? ]

 

만약 여러분이 취업이민을 준비 중이거나 필자와 같이 신청을 이미 한상태이며 기다리고 있는 중에 있다면 딱히 현재로선 법이 통과되지 않길 바랄 뿐이며 통과가 된다면 위에 언급한 것과 같이 10년간 기다리는 수밖에 방법이 없어 보인다. 참으로 절망적인 뉴스가 아닐 수 없다. 필자의 취업영주권 신청한 지 3년이란 이전 포스팅이 거짓이 아닌 현실임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 준다. 그래도 포기란 없고 하늘이 무너지란 법도 없다. 지금까지 기다린 게 아까워서라도 필자는 포기 없이 기다려보려고 한다. 여러분들에게도 행운을 빕니다.

 

 

Good Luck to you.!!!

 

오늘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공감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