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미국 생활

미국에서 불법이란 어떤 의미인가?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미국에서 불법이란 나에게 어떤 의미인가?

 

오늘은 최근 다시 미국에서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불법이란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한다.

 

필자가 예전 포스팅한 불법체류에 관한 글의 링크를 걸어두겠다.

2019/02/06 - [미국/미국 생활] - 불법체류자 신분 과연 미국에서 정말 괜찮은가?

 

불법체류자 신분 과연 미국에서 정말 괜찮은가?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미국 생활 불법체류자 신분 과연 미국에서 정말 괜찮은가? 트럼프 행정부 집권 후 불법체류자란 단어가 이민사회에 큰 화두가 되고 있다. 뉴스 신문 매체에서 심심찮게..

observeandtalk.tistory.com

 

[ Illegal : 불법 ]

 

어느 나라든 불법은 나쁘다는 것은 누구나 인지하고 있다. 하지만 불법이란 단어가 최근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나라가 있다. 바로 미국이다. 트럼프 행정부가 들어선 이후 America First 란 슬로건 아래 자국을 보호하는 정책을 펼치면서 모든 불법과 관련된 것과 전쟁을 치르는 중이다.

 

[ 불법은 정당화되지 못한다. ]

 

요즘 뉴스를 보면 미국에 유학생으로 졸업 후 직장을 잡지 못하고 불법 체류자의 신분인 학생들을 조명하며 그들이 난처한 상황에 놓여있는 것처럼 방송되곤 한다. 그러나 더 안타까운 사실은 그들은 불법을 저지르고 있으나 그들의 행동이 얼마나 그들의 미래에 치명적인지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 

 

한국이 아닌 미국에서 불법을 실수로 생각해선 안된다. 들키지 않고 지내다가 떠나면 그만이지란 안일한 생각이 나중 자신뿐만 아니라 후대에게도 크게 미친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한다.

 

[ 미국에서 불법은 ]

마치 꼬리표처럼 따라다닌다. 난 앞으로 미국과 절대 연결될 이유가 없다는 사람들을 빼곤 많은 사람들은 어떠한 이유에서든 연관이 있다.  왜냐면 미국이 강대국이기 때문이다.  친척이 미국에 있다는지 내가 다니는 직장에서 미국과 사업을 한다던지 등등 미쳐 연관이 없을 것 같지만 나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연관되는 경우도 많다. 미국에서의 불법이 마치 먼 나라에서의 일이라 별 상관없이 생각하는데 큰 오산이다. 

 

[ 당신은 미국에서 불법을 생각 중인가요? ]

내가 미국에서 시간과 돈을 얼마나 투자했는데? 여기서 절대 난 포기할 수 없고 불법이라도 미국에서 머물러야 한다. 이러한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갑자기 트럼프로 인해 마치 잘 나가던 내 인생이 한순간에 엉망이 되어버린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지만 미국에서 불법은 먼 훗날을 생각한다면 어리석은 짓이 틀림없음을 미국에서 17년 이상 생활해본 필자는 꼭 말해주고 싶다.

 

[ 불법체류는 No. ]

여러분이 높은 교육을 받았고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다면 불법체류가 최선의 설루션이 아님을 알 것이다. 지금 당장이 아니라도 얼마든지 정당한 방법으로 다시 미국행에 오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도록 한다.

 

오늘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