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미국 생활

미국에서 이사할 때 유홀(U-HAUL) 빌리기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 미국 생활

 

미국에서 이사할 때 우홀(U-HAUL) 빌리기

 

오늘은 미국 생활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이사할 때 트럭(U-Haul) 빌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하게 될 트럭 빌리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U-HAUL 이란? ]

주변에서 유홀 유혹이란 말 많이 들어보셨을것이다. 그럼 도대체 유홀이 뭘까? 바로 이사할 때 필요한 트럭을 빌려주는 트럭 렌트 업체이다. 각 지역마다 들리지만 어떤 지점에선 렌트뿐만 아니라 셀프 스토리지도 같이 렌트할 수 있다. 미국은 땅이 넗고 직장, 학교 등 한 곳에서 머무른다는 보장이 없다. 그리고 장거리를 움직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미국 사회는 모든 시스템이 DO-IT YOUSELF 위주로 돌아간다. 이사도 마찬가지로 짐 싸서 트럭 빌려 내가 이사하는 시스템이다.

그때 U-HAUL이 필요하다.

 

U-HAUL 웹싸이트

[ 어떻게 빌리나? ]

트럭을 빌리려면 먼저 주변 가까이 U-HAUL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직접 방문해서 예약도 가능하고 만약 이사 시즌이라면 먼저 인터넷으로 빌리고자 하는 지점에 트럭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U-HAUL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첫 페이지에 위 그림처럼 나타난다. 사용방법은 쉽다. 트럭 픽업 및 드롭 장소를 선택하고 날짜 시간 등을 선택하면 된다. 아주 간단하다.

 

[ 렌트 가격 ]

많은 첫 사용자들이 이 부분에서 나중 사용 후 적잖은 실망을 많이 하게 된다. 첨에는 윗 그림처럼 $19.99 가 마치 렌트비의 전부인 것처럼 보인다. 렌트비는 19불 99 임은 정확하다. 하지만 저 렌트비 말고 지불해야 할 돈들이 많다. 보험, GAS 비용, 사용 마일리지에 따른 비용 차지 등이 그 예들이다, 보통 승용차 렌트차의 무제한 마일리지가 적용되는 것과는 달리 U-HAUL의 트럭 마일리지는 사용한 마일당 가격을 추가로 지불해야 한다. 거리가 가까우면 괜찮을지 모르나 거리가 멀고 또 여러 번 왔다 갔다 해야 한다면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쌀 수 있다.

 

[ 이용 사용 시간 ]

그럼 트럭을 빌리는데 시간제한이 있는가? 물론 하루 이상 빌리게 되면 그만큼 비싸지는 것은 당연하다. 보통 U-HAUL을 빌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일 이사를 마칠 수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이때 중요한 것이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서 넉넉한 시간을 들여 빌리도록 한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시간보다 약 2시간 더 보태서 예약하도록 하길 추천한다. 예를 들이 4시간이면 충분히 이사하겠지 생각하고 4 시간 했다가 4시간이 오버되면 U-HAUL에서 차지를 하기 때문이다. 24시간이 넘지 않으면 문제가 되지 않으나 빌리는 시간 프레임보다 오버될 경우에는 페널티를 적용한다. 그 지점이 여유롭거나 바쁘지 않으면 페널티를 적용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바쁘고 돌릴 수 있는 트럭이 부족하자면 알 짤 없이 페널티가 주어질 것이니깐 유의하도록 한다.

 

[ 비지니즈 아워 ]

각 U-HAUL 지점마다 비지니즈 아워가 다르다. 젤 일찍 문 여는 곳이 아침 6시 일 것이다. 그리고 어떤 지점들은 영업소 Office Hour가 지나도 차를 반납할 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곳도 있으니 여러분들의 필요에 따라 문의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오늘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