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한국 생활

킹크랩 (King Crab) - 영덕 강구 동광어시장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킹크랩

 

 

 

오늘은 여러분들께 신선한 해산물인  킹크랩을 소개하고자 한다.

 

필자는 얼마 전 울진에 소재한 전국에서 유일한 자연 용출 온천인 덕구온천을 여행했다. 온천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영덕을 지나게 되었고 지역이 지역인 만큼 대게가 먹고 싶었다. 여러 맛집을 검색했지만 너무 많은 음식점들이 소개되었고 어디 꼭 한 군데 눈에 들어오는 곳이 없었다. 하지만 특이하게 수산물 시장에서 직접 수산물을 구입 후  쪄서 먹을 수 있는 곳이 눈에 들어왔다.

 

 

2019/11/13 - [한국/한국 생활] - 울진덕구온천호텔 - 리얼 후기

 

울진덕구온천호텔 - 리얼 후기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안녕하세요. 직관지껄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울진에 위치한 덕구온천 체험 후기를 나누고자 한다. 겨울이 다가오고 있어 많은 분들이 온천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리라..

observeandtalk.tistory.com

 

 [ 동광어시장 ] 

 

24시간 영업

 

동광어시장 전경

필자가 선택한 곳은 바로 영덕 강구에 위치한 동광어시장이었다.  1층은 수산물 시장이 모여있고 여러 신선한 해산물 특히 대게가 유명한 곳인 만큼 여러 종류의 대개들이 있다. 그중에서도 필자는 킹크랩에 눈이 갔다. 대게는 종종 먹어왔지만 킹크랩은 처음이라 이번 기회에 킹크랩을 먹어보고 싶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킹크랩은 그야말로 킹이었다. 사이즈는 상상 초월이다. 원산지는 러시아산이었다.

가격은 1kg에 6만 원선이었고 그때그때 시세에 가격이 매겨지는 듯했다. 필자는 2kg 킹크랩을 택했다.

 

킹크랩, 대게, 그리고 홍게
구매 장바구니

 

이렇게 구매한 킹크랩을 동광어시장 2층에 위치한 식당에서 먹을 수 있다. 2층 식장은 간단한 상차림에 킹크랩을 쪄주고 대게 또는 킹크랩의 가격에 따라 찜 가격이 정해진다.

대기자들이 몇몇 있어 쪄주는 시간이 생각보다 좀 걸렸지만 그리 길지 않아 우리 킹크랩이 준비되었다. 진짜 실물로 보면 엄청 크다. 그리고 살도 엄청나다. 살짝 랍스터에 가깝다고 해야 하나? 대게보다는 확실히 살이 많고 푸짐하고 먹기가 쉬웠다. 대신 장은 대게 장 과는 달르고 너무 노란색을 뛰어 먹기가 살짝 그랬다. 

 

킹크랩 집게 발
킹그랩

그리고 꼭 수산물시장에서 수산물을 구매하면서 꼭 흥정하기 바란다. 가격을 깎을 수 없으면 대게 1마리라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필자도 가격을 흥정했으나 가격을 깎아주기보단 대게 한 마리를 넣어주셨다.

2명이서 2kg 플러스 대게 한 마리 플러스 조개는 성인 2명의 배가 터질 만큼 푸짐했다. 다른 식당에서 주는 찌게다시 없이도 정말 푸짐하게 먹었다.

 

 

여러분들이 덕구온천과 영덕 쪽 여행을 생각하신다면 그리고 대게를 여러분들의 맛집 여행 중 포함되어있다면 강구에 위치한 동광어시장을 꼭 방문해보기 바란다. 보는 재미도 있을뿐더러 대만족 할 것이다.

 

 

오늘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공감,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