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미국 생활

미국 한 달 최소 생활비는(1인 기준) 과연 얼마일까?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미국 한 달 최소 생활비는(1인 기준) 과연 얼마일까?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은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미국의 최소 생활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고정비와 변동비로 나눠서 그리고 저처럼 1인 가정을 기준으로 알아볼 텐데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한번 저와 비교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럼 당장 들여보죠.

 

 

[ 필자의 지출 성향 ]

  • 허튼곳에 돈을 잘 낭비 안 하는 스타일.
  • 충동구매를 하지 않음
  • 술. 담배 하지 않음
  • 대부분 집에서 해 먹으려고 노력함 (정말 몸이 피곤하면 사 먹음)
  • 가격을 여러 군데 비교한 후 구매하는 스타일
  • 운전을 좋아해서 주말에 드라이브 많이 함 기름비가 상대적으로 많이 나옴 (회사는 집에서 10분 거리)
  • 주식 투자하지 않음

 

 

 [ 고정비 ]

 

고정비라 함은 매달 일정하게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금액을 말하죠. 기본적으로 살아가는데 필요한 최소 항목들 즉 렌트비 또는 모기지론, 전기 사용료, 수도 사용료, 쓰레기, 통신비, 자동차세, 재산세 등등 많은 항목들이 여기에 속하죠. 제가 마지막으로 머물던 곳 새크라멘토, CA를 기준으로 한번 제 개인적인 고정비용들을 나열해 보도록 하겠다.

 

아파트 렌트비(1-Bed, 650sf)  :  $1,100

Utility Fee (전기, 수도, 가스, 쓰레기)  :  평균 $80

이동통신사 비용 (AT&T 무제한 플랜)  :  $75 (회사 디스카운트 18% 적용)   

자동차 보험 (1달 기준)  :  $85

자동차 유지비 (기름, 세차, 오일)  :  $150

개인 건강보험  :  $96 (회사 체크에서 매달 빠짐)

넷플릭스  :  $10

인터넷 사용료  :  $75 (말도 안 되게 비쌈, 프로모션 이후 가격)

점심  :  $200

-----------------------------------------------------------------------------------------------------------------

TOTAL  :  $1,871

 

[ 변동비 ]

 

변동비는 고정비와는 다르게 매달 그 비용이 변동되는 금액을 말하는데 대부분 마트 비용, 개인 용돈(품위유지비)등이 여기에 해당할 수 있겠다. 매달 항상 금액을 정해서 지출한다면 고정비로 봐도 무방하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이런 항목들을 변동비로 잡아봤다.

 

1달 마트 쇼핑 비용 :  평균 $150

개인 용돈(품위유지비)  :   평균 $150

----------------------------------------------------------------------------------------------------

TOTAL  :  $300

 

자, 그럼 이 둘의 비용을 합산해보면 ~~

 

고정비  :  1,871

변동비  :  $300

---------------------------------------------------------------------------------------

Grand Total  :  $2,171

 

필자의 1달 세후 고정 income이 $4,000 조금 넘는 걸 고려하면 얼추 소득의 절반이 지출되고 있는 것을 보실 수가 있다. 필자가 잡은 비용들은 진짜 최소비용을 적은 것들이며 만약 여러분이 쇼핑을 좋아한다던가 외식을 많이 즐긴다거나 술, 담배 등 기호품을 즐긴다면 당연히 지출은 더 늘어날 것이다. 나머지 금액들은 고스란히 매달 저축으로 이어진다. 나머지 적금액을 사실 투자를 하고 싶지만 아직 지식이 없는 관계로 지금은 그냥 저축을 하는 상황이다.

 

미국에서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

2019/02/18 - [미국/미국 생활] - 미국에서 돈 절약할 수 있는 방법

 

미국에서 돈 절약할 수 있는 방법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미국 생활 미국에서 돈 절약할 수 있는 방법 미국으로 유학을 갔거나 이민으로 정착한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은 어떻게 하면 절약을 할 수 있을까 한 번쯤은 고민해..

observeandtalk.tistory.com

 

오늘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공감과 댓글 그리고 구독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