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미국 뉴스

[미국독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기수준, 美 8200명 사망 실화냐?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오늘은 지금 신문지상에 크게 언급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보다 더 강력한 미국 독감 내용으로 여러분들과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최근 바이러스, 감염, 질병 관련 뉴스들이 급격하게 번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고 우려하는 모습이 많이 보인다. 그럴수록 예방이 필수이니 생활화해야 할 것이다. 아래 포스팅에 바이러스 예방쿨팁을 꼭 확인하기 바란다.

 

2020/02/01 - [한국/생활 Know-How]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감염으로부터 예방하기 꿀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감염으로부터 예방하기 꿀팁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현재 전세계에 초비상 선전포고까지 떨어진 우한 폐렴 즉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많은 사람들이 최근 유행하고..

observeandtalk.tistory.com

 

[ 인플로엔자 독감 ]

 

우리가 아는 인플루엔자 독감은 흔히 '독감'이라고 불리우며 호흡기 즉 입 과 코를 통하여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고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 인후통, 기침, 가래, 콧물 등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 미국 독감과 사투 ]

 

미국이 지금 인플루엔자 독감과 사투를 벌이고 있다는 소식이 뉴스를 통해 전해지고있다.

헉~~자그마치 그 사망자가 8200명이다. 실로 놀라운 숫자가 아닐 수 없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현재 중국 사망자가 2020년 1월 31일 기준 213명인것을 감안하면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기 수준이다.

 

미국 CNN 방송에 따르면 이변겨울 독감 감염자수는 1500만명에 이르며(1500명 아님) 이 중 사망자는 8200명 이상이라고 보도했다고 한다.

 

이거 진짜 실화냐?

 

[ 향후 독감 전망 ]

 

미국 국립감염병 연구소(NIAID)는 이번 2019~2020 독감이 지난 10년간 발생했던 어떤 독감보다 심각할 것으로 내다봤다.  현재까지 감염자 1500만명 가운데 14만명은 이미 합병증으로 번져 입원중이라고한다.
독감감염속도가 빨라지면서 그 수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본다고 한다.

또,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이번 독감이 연속 11주 감염이 활봘했고 앞으로 몇 주간은 더 기승할것으로 내다봤다.

[ 예방방법 ]

 

우리는 겨울철 발생하는 독감을 그냥 감기와 별반다름없다고 생각하여 안일하게 대처하는 모습을 많이 보인다.

하지만 독감은 사람의 생명을 빼앗아갈마만큼 감기와는 비교불가하다.

가장 좋은 예방법은 독감 예방주사를 맞는거이라본다.

혹, 독감 주사를 맞으면 감기증상이 보이고 몸이 좀 아픈감이 있는데 이러한 느낌때문에 독감 예방주사를 꺼려하는 분들이 있는데 오늘 이 포스팅을 읽고 예방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으면 좋겠다.

 

 

오늘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댓글, 공감 그리고 구독 부탁드립니다.

 

필자가 오랜시간 미국 생활을 해왔기에 이러한 뉴스는 필자이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고 미국에 계신 친구가족들 그리고 교포분들이 무사했으면 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