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 Know-How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감염으로부터 예방하기 꿀팁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현재 전세계에 초비상 선전포고까지 떨어진 우한 폐렴 즉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예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

 

많은 사람들이 최근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에대해 많은 걱정과 우려를 나타내고있다. 아직까지 이 바이러스를 퇴치할 수 있는 치료제가 없다. 그렇다면 최선의 퇴치방법은 아마도 예방하는것이라 하겠다.

우선 질본(질병관리본부)의 예방수칙은 어떠한지 알아보겠다.

 

[ 질병관리본부 예방수칙 ] 

 

 

[ 바이러스 유입경로 ]

 

대부분의 바이러스가 인간 체네에 유입되는 경로는 입과 코 그리고 손일 것이다. 코로나 바이러스도 예외는 아니다. 감염자와 스쳐지나가서 즉 공기중에 감염 물질이 둥둥떠서 다른사람에게 옮기기보단 감염자와 같은 공간 안 가까운거리에서의 대화나 또는 음식을 나눠 먹음으로서 걸릴 확률이 높다 하겠다. 하지만 우린 상대방이 감염자인지 아닌지 모르는 상황이란것이 가장 공포스러울 것이다.

 

[ 예방법 ]

 

1. 마스크 착용

 

위에 언급했듯이 유입경로는 입 코 그리고 손인것을 감안한다면 단순한 마스크 착용으로도 바이러스의 감염으로부터 그 확률을 현젛히 낮출 수 있다. 가장 경제적이면서 손쉽게 누구나 할 수 있는 에방법이다.

시기가 시기인 만큼 꼭 마스크 착요을 당분간 생활화 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

현재 언론 미디어상 마스크가 완판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곤하는데 그것은 사실이 아닌것 같다.

어제만 해도 동내 약국을 방문해본결과 진열대에 마스크가 수십장씩 걸려있는것을 확인했다.

 

2. 손 세척

 

시간만 나면 그리고 기회만 되면 손을 무조건 씻고 세척하도록 한다.

누군가이 대화를 통하지 않더라고 우리 자신에게 모든 감염을 일으키는 가장 큰 유입경로는 손이다.

그만큼 평상시에도 손세척이 중요하다. 

손 세척제를 항상 휴대하면서 자주 손 세척하도록 해야겠다.

 

3.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 피하기

 

아마 이 예방법이 가장 근원적인 감염으로부터 예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왜 감염자를 격리 시키겠는가?

왠만하면 사람들이 많이 북적이는 공간 즉, 백화점, 영화관 대형 카페등은 피하는것을 권유한다.

그 사람들이 중국을 방문했는지는 알 수 었지만 그만큼 나의 감염 확률을 낮출 수 있다.

주말에 친구또는 연인을 만나 잼있는 시간을 같이 보내고 싶겠지만 당분간 참도록하자.

 

4. 수영장 대중 목욕탕 피하기

 

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는 특이하게도 눈의 각막을 통해서도 감염외 된다고 한다. 이런 바이러스의 특성때문에 수영장 또는 대중목욕탕은 당분간 피하는것이 좋다고 본다.

꼭 명심하도록 한다.

 

[ 결론 ] 

 

지금까지 인류는 많은 종류의 심각한 바이러스들을 겪어왔다. 사스, 메르스, 코로나 바이러스 등등 이 아마도 대표적인 바이러스일 것이다.

그때그때 마다 우리들은 혹시 나에게 감염되지 않을까 많은 걱정을 한다.

하지만 본인이 예방수칙들만 잘 지켜준다면 감염확률을 현저히 줄일수 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필자는 생각한다.

하루빨리 모든것이 정화화되어 다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생활하고 싶다. 그때까지 모두들 예방 잘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이 유익했다면 댓글, 공감 그리고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