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 Know-How

토플(TOEFL) 점수 높게 잘 받는 방법 대공개-(2)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 6. 표현하되 영어로 바꾸어 ]

 

여러분이 영화를 본 후, 티브이에서 뉴스를 시청한 후, 또는 책이나 신문에서 칼럼을 일었다면 한국어가 아닌 여러분이 듣고 읽은 내용을 여러분의 목표인 영어로 요점 정리하는 연습을 몸에 익히도록 생활화하도록 한다. 남들에게 을 어떤 것을 설명하거나, 읽은 것들을 짤은 문장으로 요점 정리하면서 할 수 있도록 충분히 연습한다. 많은 토플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방금 들은 내용 또는 읽은 글의 내용을 요약해야 하는데서 많은 애로 사항을 느낄 것이다. 솔직히 여러분들의 하루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토플 준비 서적을 보지 않고 듣고 읽고 요점정리를 연습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를 제공한다.

 

 

[ 7. 서머라이즈 하는 능력을 기르자 ]

 

들리는 대로 요점을 적도록 하자! 듣기 섹션은 최장 6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게다가, 듣기와 쓰기 이 두 섹션은 고난도의 듣기 실력을 여러분들로부터 요구한다. 시험 중 메모하는 습관은 문제를 이해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 여러분이 듣고 읽는 그  모든 것을 전부 기억하기는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리스닝을 그리고 리딩을 하면서 메모를 할 수 있는 것은 악보를 보고 악기를 연주하는 것과 같은 방법으로 만드는 스킬입니다.

매일 텔레비전을 보거나 라디오를 들을 때 메모를 하는 연습은 분명 여러분들의 리스닝과 요점 하는 능력을 기를 것이다. 긴 문장을 줄이거나 심볼화하여 자기만의 트릭이나 쉬운 방법을 만들 필요가 있다. 굿 메모를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은 쓰기와 말하기 섹션뿐만 아니라 듣기 파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는데 중요한 요소이다.

 

[ 8. Practice ] 

 

 

샘플 테스트를 많이 쳐보아야 한다. 샘플 테스트를 접할 수 있는 책을 서점에서 구하도록 한다. 연습만큼 여러분을 성장시키는 것은 없다.  만약 서점에서 책을 구매하기가 부담스럽다면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많은 샘플 테스트들을 구할 수 있을 것이다. 상대를 알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듯이 시험 전 시험에 대해서 사전 지식이 있다면 토플시험은 더 이상 고득점이 어려운 시험이 아니다.

모든 생활을 영어화 한다면 즉, 영어로 다큐멘터리를 보거나, 영어 팟캐스트를 청취하거나, 영문 잡지나 신문을 읽는 것 무엇보다도 매일매일 영어로 대화하는 것이 토플을 자기화할 수는 즉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스텝이다. 더 많이 영어로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에 자신이 자신감이 높아질수록, 여러분의 점수는 자연스럽게 오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