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생활 Know-How

토플(TOEFL) 점수 높게 잘 받는 방법 대공개-(1)

# 직 관 지 껄 - 직접 관찰하고 지껄이다.

 

 

 토플(TOEFL) 점수 높게 잘 받는 방법 대공개

 

오늘은 유학을 준비하고있는 많은 준비생들에게 필수 적으로 필요한 시험인 토플 시험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그것도 어떻게 하면 점수를 잘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주고자 한다.

 

여러분이 일반적으로 토플을 단시간에 높은점수를 받기 위해 선택하는 것이 학원 수강일 것이다. 강사들은 학생들에게 토플 점수는 단기간에 올릴 수 없고 시간이 걸린다고 충고한다. 그러나 높은 TOEFL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있다. 다음은 필자가 적극적으로 추천하는 토플 점수 단기간 빨리 올릴 수 있는 8가지 방법 중 5가지를 먼저 소개하겠다.

 

 

[ 1. 가고자하는  대학교를 검색하라 ]

 

 

여러분의 목표가 어디인지 먼저 정하고 그 학교의 입학 토플 점수를 확인한다. 토플 책을 사거나 수강신청보다 먼저 해야 할 일이 바로 목표를 정하는 것이다. 목표 없이 수행을 먼저 시한다면 여러분은 순서를 모르는 것이며 남들 따라 하기에 급급 한 것이다.

 

 

[ 2. 토플 점수와 구조를 이해하라 ]

 

 

토플 시험은 120점으로 각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섹션은 30점이 만점이다. 많은 대부분의 대학은 40 ~ 100점의 토플 점수를 요구한다. 이렇게 시험 구조와 점수 분포대를 인지하고 난 후 매번 연습 시험을 보면서 자신의 약한 부분이 어떤 부분인지를 확인하면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보강해야 한다.

 

 

 [ 3. 꾸준한 연습을 통해 문제 유형에 익숙하라 ]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토플은 4가지 각기 다른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파트에 대한 충분한 공부와 반복적 연습을 통해 실제 시험에서 지침을 읽으면서 낭비하는 시간 그리고 각 섹션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파악 등의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시간은 알다시피 제한적이다. 방향이 단시간 문제 파악과 정답을 찾는 게 토플 시험의 Key Point이다.

 

 

[ 4. 컴퓨터 타이핑 그리고 사용 연습 ]

 

시험을 잘 대비 하기 위해서는 시험 내용을 잘 공부하고 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외적인 부분인 컴퓨터 타이핑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것도 토플 내용을 이해하는 것 못지않게 중요하다.

 

 

[ 5. 읽기 시험, 단어를 모르면 전체 문맥을 파악하라 ]

 

읽기 파트가 유독 어려운 이유 중 하나가 익숙하지 않은 그리고 어려운 단어가 많기 때문이다. 이럴 땐 그 모르는 단어에 골머리를 앓지 말고 일단 지나가고 문맥 전체의 의미를 이해하는 게 중요하다. 각 세트는 20분 안에  정답을 찾아야 한다. 그러므로 여러분이 모르는 단어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도록 한다.